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컴파일러가 만들어낸 함수가 필요 없으면 확실히 이들의 사용을 금해 버리자.

우리는 종종 클래스를 쓰면서 복사 생성자와 복사 대입 연산자를 막고 싶을때가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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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lass CA
{
    
 
};
 
void main()
    CA ca;
    CA ca2;
    CA ca3(ca);
     ca2 = ca;
}
cs



그러나 우리가 구현하지 않았다고 해서 안 되는 게 아니라 컴파일러가 자동으로 생성해버립니다.
해결 방법은 컴파일러가 생성하는 복사 생성자와 복사 대입 생성자를 private 시켜버리는 겁니다. 
이렇게 되면 컴파일러가 디폴트를 만들려고 해도 private로 묶여 있어서 접근할 수 없어져 만들 수가 없게 됩니다.

예제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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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lass CA
{
    public:
    private:
        CA (const CA&);
        CA& operator = (const CA&);
 
};
cs


그러나. 이렇게 해도 멤버함수들은 접근을 할 수 있어서 여전히 문제점이 존재합니다.
이것까지 막으려면 정의를 안 해버리는 겁니다.

 

 

예제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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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lass UnCopy
{
protected:       // 파생된 객체에 대해서
    UnCopy() {}  // 생성과 소멸을 허용합니다.
     ~UnCopy() {}
private:
    UnCopy(const UnCopy&);
    UnCopy& operator = (const UnCopy&);
};
cs

복사 생성자와 복사 대입 생성자를 private로 선언하되, 이것을 CA자체에 넣지 말고 별도의 기본 클래스에 넣고 이것으로부터 CA를 파생시키는 것입니다.
그리고 그 별도의 기본 클래스는 복사 방지만 맡는다는 특별한 의미를 부여합니다.

 

 

결론

컴파일러에서 자동으로 제공하는 기능을 허용하지 않으려면, 대응되는 멤버함수를 private로 선언한 후 구현은 하지 않은채로 둬라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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