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728x90
1. 클래스
- SIZE 고정 변수의 모임(STRUCT)을 제외하고 모든건 CALSS화 시킨다.
// 허용
struct stMyStruct
{
int nCount;
char szName[100];
char szPhone[100];
};
//금지 --> CLASS화
struct stMyStruct
{
int nCount;
std::string ssName;
std::string ssPhone;
myClass myInfo;
};
class MyInfo
{
public:
MyInfo();
MyInfo(int _nCount, const std::string& _ssName, const std::string& _ssPhone );
virtual ~MyInfo();
private:
int nCount;
std::string ssName;
std::string ssPhone;
};
- 해더 가드
윈도우만 지원하면 #Pragma Once 만 사용
남어지 #ifndef __MYCLASS_H__ #define __MYCLASS_H__ #endfi //~ __MYCLASS_H__ 사용한다.
// Windows Os 전용 CLASS
#pragma once
class MyInfo
{
public:
MyInfo();
MyInfo(int _nCount, const std::string& _ssName, const std::string& _ssPhone );
virtual ~MyInfo();
private:
int nCount;
std::string ssName;
std::string ssPhone;
};
// Multi Os CLASS
#ifndef __MY_INFO_CLASS_H__
#define __MY_INFO_CLASS_H__
class MyInfo
{
public:
MyInfo();
MyInfo(int _nCount, const std::string& _ssName, const std::string& _ssPhone );
virtual ~MyInfo();
private:
int nCount;
std::string ssName;
std::string ssPhone;
};
#endif // !__MY_INFO_CLASS_H__
- 맴버 변수는 무조건 private에 선언한다.
#ifndef __MY_INFO_CLASS_H__
#define __MY_INFO_CLASS_H__
class MyInfo
{
public:
MyInfo();
MyInfo(int _nCount, const std::string& _ssName, const std::string& _ssPhone );
virtual ~MyInfo();
public:
int nPosition; // 금지
private:
int nCount;
std::string ssName;
std::string ssPhone;
};
#endif // !__MY_INFO_CLASS_H__
- 맴버 변수
- HAS-A 관계를 우선시 한다.
#ifndef __MY_PHONEINFO_CLASS_H__
#define __MY_PHONEINFO_CLASS_H__
class MyPhoneInfo
{
public:
MyPhoneInfo();
MyPhoneInfo(int _nCount, const std::string& _ssName, const std::string& _ssPhone );
virtual ~MyInfo();
private:
int nCount;
std::string ssName;
std::string ssPhone;
};
#endif // !__MY_PHONEINFO_CLASS_H__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/ HAS -A
#ifndef __MY_INFO_CLASS_H__
#define __MY_INFO_CLASS_H__
class MyInfo
{
public:
MyInfo();
MyInfo(int _nCount, const std::string& _ssName, const std::string& _ssPhone );
virtual ~MyInfo();
private:
MyPhoneInfo m_Phone;
};
#endif // !__MY_INFO_CLASS_H__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// IS -A
#ifndef __MY_INFO_CLASS_H__
#define __MY_INFO_CLASS_H__
class MyInfo: private MyPhoneInfo
{
public:
MyInfo();
MyInfo(int _nCount, const std::string& _ssName, const std::string& _ssPhone );
virtual ~MyInfo();
};
#endif // !__MY_INFO_CLASS_H__
- 기본생성자의 사용 유무까지 판단하여 작성한다.
- 소멸자의 Virtual 키워드는 상속을 허용한 CLASS만 작성한다. 해당 키워드로 상속 가능 여부를 판단한다.
- 상속은 public, private, protected를 구별해서 작성한다. 무지성 public 상속 금지
-
반응형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현포다이브
- Linux
- PowerShell
- 스쿠버 다이빙
- Windows
- OpenSource
- 울릉도
- 스쿠버다이빙
- 외돌개
- C
- Effective c++
- 성산블루버블
- DLL
- CMake
- 서귀포블루버블
- 제주도
- 패턴
- C# 고급 기술
- 네트워크 정보
- Build
- effective
- 암호화
- C++
- 블루버블
- 블루버블다이빙팀
- 블루버블다이브팀
- C#
- 서귀포
- script
- C#.NET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글 보관함
250x250